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뉴스,이슈

겨울방학 맞은 청소년과 대학생 위한 다양한 문화축제 가득!

by BumPD 2010. 12. 3.
반응형
검색창에 '어디 갈까?' 치지 말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방학이 다가왔다. 제대로 한번 놀아보자고 약속은 잡고 있는데 마땅히 놀러갈 곳도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다. 그냥 집에서 따뜻한 전기장판 위에서 이불 돌돌 말고 TV만 보거나, 커피숍에서 수다만 떨고 있기엔 아까운 겨울, 그래서 준비했다! 서울의 숨겨진 면면을 볼 수 있는 사진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전시회와 흥겨운 음악회, 그리고 아이스 페스티벌까지! 한번 가보면, 색다른 재미에 놀랄 즐거운 시간들이 12월에 가득하다!

사진 찍는 거 좋아해! 12/20~1/31 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2010 서울사진축제'

우선, 변화무쌍한 서울의 단면을 가감 없이 선보일 ‘2010 서울사진축제’가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분관과 남서울분관에서 열린다.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계속되는 ‘2010 서울사진축제’는 <서울을 서울에게 되돌려주다>라는 주제로,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보여줄 예정이다. 이는 서울시 주최의 첫 사진축제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특히, 지상과 지하의 서울이 교차하는 <지상의 서울과 지하의 서울展>, 서울 삶의 모습을 보여줄 <삶을 기억하라展>, 사진집 천여권을 한자리서 보는 <사진책 도서관>, 전문가들로부터 듣는 <사진에 관한 모든 것 워크숍> 등 4가지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직접 체험해야 제대로 배우지! 세시절 동지행사, 나도 예술가 등 이색 문화체험교실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교과서를 덮고 직접 온 몸으로 체험하며 문화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색다른 문화체험교실도 열린다.

먼저, 22일 동짓날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세시절 동지행사’를 열어 동지팥죽 나눠먹기, 전통민속공연 등 동절기 민속풍습을 즐기고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동짓날 외에도 연축제, 전통탈, 미니솟대, 미니장승, 제기 등을 만들어 보는 남산골한옥마을 체험교실을 매일 운영한다.

아울러 신개념 문화창작공간인 신당창작아케이드에서는 입주작가들과 함께 나만의 간단한 소품을 만들어보는 ‘나도 예술가’ 행사 및 입주작가들이 만든 대표작품들을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보고 듣고 만지며 즐기는 ‘아트마켓 도시 樂’ 체험교육이 매일 12시부터 17시까지(단, 일, 월요일 제외)열린다.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겸재정선미술관에서 열리는 ‘저자와 함께하는 미술·인문학강좌’에선 [흥선대원군 이하응의 예술세계]의 저자인 김정숙 작가와 만날 수 있다.

음악으로 교양 쌓을래! 서울시향의 찾아가는 음악회, 홍벨트페스티벌 등 문화감성 채워줘

한해를 마무리하며 특별한 무대를 기대하는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함께 할 수 있는 음악회, 축제, 연극, 영화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된다.

서울시향의 찾아가는 음악회 ‘오박사의 재미있는 클래식’은 14일 화요일 서울역사박물관로비에서 펼쳐진다. 고풍의 무곡과 아리아 비발디의 사계, 레스피기의 류트를 위한 옛 무곡 등이 박물관의 겨울정취와 어우러져 겨울의 낭만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서울의 문화메카 홍대앞 서교예술실험센터에서는 홍대지역 전시공간 네트워킹 및 정체성에 대한 탐구 프로젝트인 ‘제2회 홍벨트페스티벌-홍대지역 놀이문화가이드’가 14일부터 24일까지 열려, 전시, 심포지엄, 강좌 등 개성 있는 문화 실험을 실시한다.



영화가 너무 재밌어! 매주 목요일, 청계천 문화관 ․ 몽촌역사관에서 겨울 명작 영화 무료 상영

매주 목요일은 친구, 가족들과 함께 무료로 영화 보는 날로 정해도 좋을 듯 싶다.

청계천 문화관에서는 목요일 저녁 6시30분 ‘목요테마극장’을 개봉, 러브레터, 아이스에이지, 러브액츄얼리, 폴라익스프레스 등 겨울의 정취를 한껏 살려줄 명작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몽촌역사관역시 ‘목요영화감상회’를 열어 즐거운 인생, 브리짓존스의 일기, 뻔뻔한 딕&제인, 트루먼쇼 등 겨울철 가족영화를 매주 목요일 저녁 6시에 상영할 예정이다.



겨울엔 스케이트가 제격이지! 천원으로 즐기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가든파이브 아이스 가든 개장

천원 한 장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스케이트장이 올해도 어김없이 서울시민을 찾아온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스케이트교실은 물론 이슈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단장해 17일 오픈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의 ‘아이스가든’도 4일 개장, 도심 속 낭만의 아이스링크로 가족들과 연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공연 일정과 문의는 서울시 홈페이지와 해당기관 홈페이지,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문의: 120다산콜센터 ☎ 02)120

출처 : 하이서울뉴스/박혜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