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학습/교육,영어,자격증,취업

[스크랩]기업 지원정보 한 곳에서 해결

by BumPD 2010. 4. 12.
반응형

기업 지원정보 한 곳에서 해결

경기도-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개편

 모든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정보시스템이 나왔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대표 홍기화·이하 중기센터)는 경기도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정보를 각각의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 현재 창에서 한 번의 로그인만으로 검색·신청·진행사항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중기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경기도와 공동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2월까지 구축한 '기업지원 정책정보 통합관리시스템(G-Biz114)'을 기반으로 했으며, 경기도를 비롯한 도내 대표적인 중소기업지원 관계기관 22곳의 지원정보를 하나로 모아 서비스한다.
 통합된 관계기관 사이트는 중기센터를 비롯한 경기과학기술센터,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디지털진흥원, 경기바이오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나노소자특화팹센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등 총 9곳.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분류체계 검색' '사업명 검색' '키워드 검색'등 3단계 검색 방법을 지원하고 있어 사업을 찾고자 하는 기업들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경기도 내 9개 대표 중소기업 지원기관에서 시행하는 모든 지원정책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자금투자' '기술·사업화' '수출·판로'등 다양한 분류체계로 제공하고 있다.
 또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중기센터가 매년 발간하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내용도 등록돼 있어 참여기관 외에도 중소기업청, 정부부처의 중소기업 지원기관, 중소기업 정보 사이트 등 다양한 지원정책도 검색할 수 있다.
 경기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는 "그동안 센터 소개와 센터 사업 위주에서 고객 중심으로 거듭난 만큼 중소기업들이 정보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원하는 사업 지원 정보를 바로바로 얻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센터는 지난 5일 홈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버그잡기 대회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는 '버그잡기 대회' 게시판에 올린 오류나 개선사항 등을 선별하고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가장 많은 버그를 잡은 회원 3명에게는 아이폰 16G를, 100명에게는 영화예매권을 증정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홈페이지 (www.gsb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