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뉴스,이슈

보고 즐기는 서울, 제4회 서울사랑공모전 개최

by 범피디 BumPD 2010. 10. 19.


전 국민 응모 가능, WOW서울홈페이지에 11월 12일까지 등록

서울의 숨어있는 매력을 발굴하여 새로운 관광문화 콘텐츠로 개발하는 '제4회 서울사랑 전국공모전'이 11월 12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특별히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서울과 함께’를 맞아 서울시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개최하며 일반 주제 ‘시민이 행복한 서울, 세계가 사랑하는 서울’과 특별주제 ‘친절한 한국, 다시 찾고 싶은 한국’ 알리기로 구성되어있다.

일반주제는 축제도시·문화도시·IT도시·디자인도시로서의 매력 있는 서울의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 다문화사회의 재미와 감동 스토리를, 특별주제는 한국을 방문한 손님을 맞이하기 위한 배려와 환영, 따뜻한 정이 느껴지는 이야기를 표현하면 된다.

서울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작품 접수는 11월 12일까지 공모전 이벤트페이지인 WOW서울홈페이지(http://wow.seoul.go.kr)에서 등록하면 된다.

동영상, 웹툰,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등 4개 부문으로 진행, 총 상금 4천 2백만원

올해 4회째를 맞는 서울사랑 전국공모전은 동영상, 웹툰,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특히 스토리텔링은 영상 등 멀티미디어콘텐츠로 응용제작이 가능한 창작동화 스토리로 전개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44개 작품을 선정하며, 공모에 당선된 작품은 서울 관광문화 콘텐츠 및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은 일반주제 4개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상 서울특별시장상) 및 특별주제에 따른 특별상(한국방문의해위원장상)으로 총 상금 4천 2백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요강은 WOW서울홈페이지(http://wow.seoul.go.kr)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홈페이지(http://www.visitkoreayear.com)에서 보다 자세히 볼 수 있다.

서울시는 이외에도 「WOW서울 새이름 찾기 공모」, 「하이서울뉴스 슬로건 공모」, 「잊지 못할 나의 서울이야기 공모」 등 다양한 공모전을 마련, 서울을 세계 5대 도시로 함께 만들어갈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 뉴미디어담당관 ☎02)731-6379

출처 : 하이서울뉴스/박혜숙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