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학습/교육,영어,자격증,취업

토마토 토익 RC 무료 강의

by BumPD 2010. 8. 4.
반응형

2010.08.04 www.itomato.co.kr
 
Ms. Taylor’s best piece of ------- for new hires is to always use teamwork to accomplish tasks.
(A) warning
(B) suggestion
(C) consultation
(D) advice
 
The new employee uniforms have arrived and will be distributed ------- the morning meeting on Wednesday.
(A) to follow
(B) followed
(C) following
(D) having followed
[Q1. 정답 및 해설]
 
정답
(D)
 
어휘
new hires 신입 사원 / teamwork 협동/ accomplish 달성하다 / task 업무

해석
Ms. Taylor가 신입 사원들에게 전한 최고의 조언은 업무를 완수하는 데 항상 팀웍을 이용하라는 것이다.
(A) 경고
(B) 제안
(C) 상담
(D) 조언

해설
불가산 명사로 복수형이나 부정관사를 쓰지 않고 ‘best piece of ~’다음에 올 수 있는 것은 (D)번이다. (A)의 ‘warning’은 가산명사, 불가산명사 모두 쓰이나 내용과 어울리지 않고, (B)의 ‘suggestion’은 ‘제안’이라는 의미로 쓰일 때는 가산 명사이고 (C)의 ‘consultation’역시 ‘상담, 진찰’이라는 의미일 때는 가산 명사이므로 오답이다.
[Q2. 정답 및 해설]
 
정답
(C)
 
어휘
distribute 배분하다

해석
신입 사원의 유니폼이 도착했으며 수요일 오전 회의가 끝난 후에 배분될 것이다.

해설
문장의 주어가 ‘uniforms’로 사물이므로 동사가 ‘be distributed’로 수동태가 되었다. 문장의 주요 구성 요소는 이미 채워졌기 때문에 빈칸에는 following이 들어가 ‘오전 회의 이후에’라는 부사구를 이끄는 것이 문맥상 가장 자연스럽고 구조적으로도 올바르다. 이 때 following은 전치사 역할을 하며 after와 거의 유사한 의미이다. (B) followed는 과거분사이기 때문에 명사를 바로 이어 쓸 수 없으며 주로 followed by 형태로 쓰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