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학습/교육,영어,자격증,취업

토마토 토익 LC 무료 강의

by BumPD 2010. 8. 4.
반응형


2010.08.04 www.itomato.co.kr
Q1

(A) (B) (C) (D)
Q1

(A) (B) (C) (D)
[Q1. 정답 및 해설]
  
정답
(C)
 
스크립트
(A) The man is entering the building.(남자가 빌딩 안으로 들어오고 있다)
(B) The woman is taking a seat.(여자가 자리에 앉으려고 한다)
(C) The woman is wearing some electronic equipment.(여자가 전자 장비를 착용하고 있다)
(D) The man is handing a document to the woman.(남자가 여자에게 어떤 서류를 건네고 있다)
  
어휘  
electronic equipment 전자 장비
hand 건네주다
document 서류

해설
선택지의 동사가 모두 ‘is+-ing’로 현재 진행형이다. 동작 동사의 현재 진행형은 현재 어떤 행동이 일어나고 있음을 나타내는데, 사진에서 남자는 빌딩 안에 이미 들어와 있고 여자는 이미 착석을 한 상태이므로 (A)와 (B)에서처럼 enter, take a seat을 현재 진행형으로 쓰는 것은 옳지 않다. 또한 남자의 손에 서류가 들려 있지 않으므로 (D)도 답이 될 수 없다. 여자가 머리에 헤드폰을 착용하고 있으므로 정답은 (C)이다. 
[Q2. 정답 및 해설]
  
정답
(C)
 
스크립트
(A) They’re replacing the bat.(그들은 배트를 교환 중이다)
(B) They’re putting on baseball gear.(그들은 야구복을 입고 있다)
(C) They’re engaged in a competition.(그들은 시합을 하고 있다)
(D) They’re assembled in a circle.(그들은 둥글게 모여 있다)
  
어휘  
replace 교환하다
put on ~를 입다
gear (특정 활동에 필요한)장비, 복장
be engaged in ~에 종사하다, 활동하다
competition 시합
assemble 모이다

해설
타자가 공을 기다리고 있고, 포수와 심판이 있으므로 야구 시합 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정답은 (C). (B)의 put on은 토익에 자주 출제되는 오답 유형이다. 진행형으로 쓰일 때 be putting on은 ‘현재 옷을 입고 있는 동작 중’이라는 뜻이며 ‘이미 옷을 착용한 상태’를 나타내는 be wearing과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