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뉴스,이슈

스마트폰 앱 있어 "주말이 즐겁다"

by BumPD 2010. 8. 28.
반응형

스마트폰 앱 있어 "주말이 즐겁다"
2010년 08월 27일 오후 17:22
안희권기자 agon@inews24.com

스마트폰과 함께 '모바일 라이프'가 일상이 됐다. 쇼핑부터 스포츠, 여행, 레저까지 모든 활동을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하는 세상이 됐다.

이젠 '즐거운 주말'의 상징이던 TGIF도 트위터, 지메일, 아이폰, 페이스북으로 통한다.

스마트폰 시대엔 손품을 팔거나 관심을 기울이면 눈과 입이 즐겁고 행복해진다. 주말에 즐길 수 있는 흥미만점 앱들을 모았다.

요리와 여행 - "손 품 팔면 눈과 입이 즐겁다"

흔하게 지나쳐가는 고속도로 휴게소나 매일 해 먹는 요리가 새로운 즐거움이 될 수 있다.

베스트휴게소는 이름 그대로 각 고속도로마다 꼭 들려볼 만한 곳을 추천하고 있다. 오마이셰프는 레시피 전문 앱으로 집에서 맛난 요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요리책을 구입해 힘들게 찾아볼 필요없이 이 앱으로 요리 레시피를 파악할 수 있다.

◆베스트휴게소 - 꼭 들려야 할 고속도로휴게소

베스트휴게소는 전국 고속도로휴게소 중에 반드시 들려야 할 휴게소를 추천하고 있다. 호텔같은 화장실과 유명 맛집 못지 않은 맛갈스런 음식솜씨를 자랑하는 명품 휴게소를 소개한다. 베스트휴게소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중 높은 점수를 받은 21개 휴게소를 추천한다.

경부고속도로(3곳), 서해고속도로(3곳), 영동고속도로(2곳), 호남고속도로(3곳), 대전통영고속도로(3곳), 중부내륙고속도로(2곳), 중앙고속도로(2곳), 중부고속도로(1곳), 동해고속도로(1곳), 대구부산고속도로(1곳) 등의 베스트 휴게소를 소개하고 있다.

고속도로별로 분류한 목록에서 휴게소를 찾아가도 되고, 하단부 메뉴 중 먹거리여행이나 이색휴게소를 클릭해서 찾을 수도 있다. 휴게소 목록으로 들어가면 휴게소의 멋진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휴게소에 대한 팁과 칼럼, 리뷰 등도 볼 수 있다.

출출한 사람은 먹거리여행 메뉴를 바로 클릭해도 좋다. 먹거리여행에서 소개된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의 평양온반은 맛자랑대회 최우수상을 받았다. 2000년 남북정상회담때 북한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대접했다는 음식이다. 닭곰탕과 비슷하지만 생강, 양파, 청양고추 등을 넣어 매콤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홍화유돈가스도 맛자랑대회 대상을 받은 메뉴다. 칠곡특산품인 홍화유로 튀겨내고 새콤달콤한 사과소스로 맛을 냈다. 홍화씨는 골다공증에 특효라고 알려졌다. 이곳에 들리면 꼭 먹어보기 바란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Art & Technology Holdings.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베스트휴게소.



◆오마이셰프 - 요리 고민 해결 뚝!

오마이셰프는 냉장고 속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알려주는 앱이다. 공부하고 일하느라 요리를 따로 배울 시간이 없었던 이들에게 이 앱을 추천한다. 오마이셰프만 있으면 그날 먹을 메뉴를 골라 필요한 재료를 구매목록에 담아 하나씩 확인하면서 시장을 볼 수 있다.

오마이셰프에 등재된 요리들은 블로거 셰프들이 올린 레시피로 인터넷 연결없이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요리에 자신없는 사람도 이 앱을 이용하면 맛갈스런 음식을 만들 수 있다. 레시피 홈에서 원하는 음식의 카테고리에 들어가 해당 요리를 체크하면 준비해야 할 주재료와 기타 재료가 정리돼 있다.

직접 요리에 들어갈 때는 상세 레시피를 클릭하면 블로거 셰프가 정리한 요리비법을 볼 수 있다. 이 비법 대로 요리하면 실패없이 맛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요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Alice studio.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오마이셰프.



스포츠 - "전문 트레이너가 당신을 모십니다"

주말이면 가족이나 친구들과 게임을 즐긴다. 중장년층은 야외에서 즐기는 골프를 선호하고, 대학생들은 시원한 에어컨 바람에 여럿이 즐길 수 있는 당구를 좋아한다.

골프나 당구는 초보자들이 쉽게 접근하기 힘든 스포츠다. 트레이너의 도움없이는 고수로 거듭나기 힘들다. 물론 많은 돈과 시간을 들이면 고수의 반열에 근접할 수 있다.

돈과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도 고수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당구와 티맵골프가 그것이다. 이들 앱을 통해 당구와 골프를 즐기면 초보자도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당구_Android - 당구 동호인을 위한 3쿠션 교본

주말 지인들과 시간을 때우기 위해 당구장이 가는 경우가 많다. 이때 초보자는 당구에 겁을 낸다.

당구 고수와 하수의 차이는 3쿠션을 얼마나 정확히 잘 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초보자들은 이런 고비를 넘지 못해 당구 세계를 떠나는 경우도 많다. 이런 초보자를 위한 3쿠션 교본 앱이 나왔다.

당구 안드로이드 앱은 휴대폰카메라로 당구대를 촬용하면 3쿠션 각도와 방향을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초보자는 이 방향으로 공을 치면 3쿠션을 성공할 수 있다.

이 앱은 당구 동호인들이 널리 즐기는 3쿠션 시스템의 교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당구장에 가고 싶은데 쿠션에 자신이 없는가? 그렇다면 이 앱을 추천한다.

· 지원 기종 : 안드로이드.
· 개발사 : 옴니텔.
· 가격 : 무료.
· 경로 : T스토어 ⇒ 검색창 ⇒ 당구_Android.



◆티맵골프 - "골프장 비거리측정 내게 맡겨라"

티맵골프(Tmap Golf)는 골프장에서 정확한 거리 확인을 통해 타수를 줄이고 싶은 골프인에게 유용하다. 캐디가 알려주는 비거리가 못미덥거나 정확한 샷을 치고도 거리를 잘못 계산해 낭패를 당한 사람들에게 이 앱을 추천한다.

티맵골프는 고가의 비거리측정기를 대신할 수 있는 앱이다. 고가의 비거리측정기를 구입하더라도 복잡한 업데이트 과정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 십상이다. 티맵골프는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런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티맵골프는 시작버튼만 누르면 골퍼의 현재 위치를 파악해 라운딩 하는 골프장 코스 홀을 자동으로 찾아준다. 그린 벙커의 위치와 핀 조정을 통해 그린 공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티맵골프는 남은 비거리측정은 물론, 장애물의 앞뒤 거리를 확인해줘 보다 안전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라운딩을 하고 있는 홀의 공략팁도 제공해 프로케디가 부럽지 않다.

· 지원 기종 : 안드로이드.
· 개발사 : skmc10.
· 가격 : 무료.
· 경로 : T스토어 ⇒ 검색창 ⇒ Tmap골프.



유틸리티 - "이 앱이면 만사 O.K!"

일상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앱들은 특히 그러하다. NHN이 선보인 N드라이브는 파일 공유에 목말라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N드라이브는 모바일용 웹하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필자는 그동안 드랍박스(Dropbox)를 이용해왔는데, N드라이브가 나온 이후 이 프로그램을 더 많이 이용한다.

아웃도어를 위한 모션X GPS 라이트도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여름 무더위가 잦아들면서 자전거족들의 활동이 늘고 있는 이때 이들에게 이 앱을 추천한다. 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거나 서울을 벗어난 근교에서 자전거 드라이브를 할 때 이 앱을 이용하면 목적지까지 쉽게 찾아 갈 수 있다.

◆N드라이브 - "자료 보관은 내게 맡겨라!"

네이버 N드라이브는 각종 자료를 웹상에서 손쉽게 보관하고 내려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이다. 웹 스토리지가 모바일 서비스로 구현된 셈이다. 네이버 아이디를 가진 이용자라면 이 앱을 통해 가상공간에 각종 파일을 올리고, 내려받을 수 있다.

이 앱을 이용하면 메모리카드를 번거롭게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게 된다. 자주 사용하는 문서 파일을 N드라이브에 올리고 필요한 곳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친구들이나 가족 사진을 이곳에 올려 놓게 되면 휴대폰의 저장공간을 잠식하지 않고도 언제든 보고 싶은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다. 윈도 PC에서 폴더를 이용하듯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내려받기를 하면 된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파일 공유 기능을 지원해 친한 N드라이브 이용자간에 파일 공유를 할 수 있다. 또 N드라이브에 보관된 자료를 네이버 블로그나 미투데이에 올릴 수도 있다.

최대 10GB까지 저장공간을 지원하기 때문에 2GB까지 지원하는 드랍박스보다 더 유용하다. N드라이브에 올린 자료는 PC에서도 관리할 수 있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NHN.
· 가격 : 무료.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N드라이브.



◆모션X GPS - 아웃도어 매니아를 위한 앱

무더운 여름이 가고 시원한 가을이 시작됐다. 아웃도어를 향한 열정이 살아나는 계절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이 앱을 추천한다. 모션X GPS(Motion X GPS)는 자전거족을 비롯해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에 매우 앱이다. 하이킹과 산행을 즐기는 사람들은 이 앱을 한번 이용해볼만 하다.

이 앱은 미국 매체와 블로거들에게 별(★) 다섯 개를 받은 인기 앱이다. 메뉴가 영어로 되어 있어 다소 불편하지만 기능이나 편의성 측면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한다. 국산 앱으로는 자전거용이지만 바이크메이트 라이트(BikeMateLite)도 괜찮다.

이 앱은 현재 위치(좌표)와 고도를 보여준다. 현재 위치는 트위터나 이메일, 페이스북 등에 바로 올릴 수 있다. 이동경로 저장 기능이 있어 어떤 경로로 왔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화면에는 현재속도와 평균속도, 이동거리, 최대속도를 표시하고 있어 자전거에 부착할 경우 자신의 자전거 주행능력을 알 수 있다. 지도 위에 휴식장소를 표시할 수도 있다. 사진찍기 메뉴가 있어 주요 지점을 사진으로 담아 둘 수 있다.
음악 연동 기능을 이용하면 음악을 감상하며 이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등고선이 그려진 지형도를 제공하고 있어 이 지도를 이용하면 산행이 더욱 편해진다.

이 앱은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GPS 앱들 대부분이 그렇지만 다중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더욱 빠르다. 휴대폰 자체가 방수에 취약하기 때문에 이 점을 조심해야 한다. 이점만 해결되면 아웃도어 전문 GPS 기기보다 낫다고 할 수 있다.

· 지원 기종 : 아이폰.
· 개발사 : MotionX.
· 가격 : 유료(2.99$).
· 경로 : 애플 앱스토어 ⇒ 검색창 ⇒ MotionX GPS.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기사의 원형을 변형하거나 훼손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