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잡지식,추천정보

중고폰도 가입가능한 카카오페이 휴대폰보험 가입하기 - 착한휴대폰보험

by BumPD 2020. 11. 19.
반응형

중고폰도 가입가능한 카카오페이 휴대폰보험 가입하기 

카카오페이와 메리츠화재가 함께 중고폰도 가입 가능한 휴대폰 보험을 출시했습니다. 통신사 상관 없이 2019년 이후 출시된 삼성, 엘지, 애플 휴대폰은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만 깔려 있으면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하려는 휴대폰 상태를 인증하기 위해서는 거울만 있으면 휴대폰 사진 촬영을 통해 인증이 가능하다.

애플의 경우 휴대폰 구입,개통 후 60일 이내만 가입이 가능한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일명 애플 보험 이나 통신사 대리점을 통한 신규휴대폰만 가입 가능한 통신사 보험과 달리 카카오페이 휴대폰보험은 신규 휴대폰 뿐만 아니라 중고휴대폰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페이 휴대폰보험은 메리츠화재 휴대폰보험III 상품으로 도난,분실(전손) 플랜, 파손 플랜 2가지 상품이 있다.

◆카카오페이 휴대폰보험 가입 상세 알아보기

1. 카카오톡 앱 카케오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앱 보험상품 - 휴대폰보험 상품을 선택

2. 휴대폰보험 상품 상세 내용 확인하기

도난,분실(전손) 플랜 - 월 1,000원 / 파손 플랜 - 월 3,800원 / 동시 가입시 - 월 4,800원

▼가입가능 기종 - 삼성, 애플, 엘지

■ 도난,분실(전손) 플랜 - 월 1,000원 보상기종

이게 무슨 말인가? 도난,분실(전손) 플랜에 가입한 경우 동인한 폰으로 보상받는 것이 아니라 하위 기종으로 보상을 받는 것이다. 가입한 기종에 따른 보상 기종을 알아보자~

삼성,LG의 경우 동일한 폰으로 보상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하위기종 보상이 가능하다.

아이폰의 경우 본인부담금 25만원을 납부하고 1세대 혹은 2세대 이전 모델을 보상 받아야 한다. 본인부담금이 높아 도난,분실(전손) 우려가 없다면 보험기간 내 분실 시 본인부담금을 부담하고 보상을 받는거 보다는 중고폰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다만 월 보험료가 1,000원 이라는 장점은 분명히 존재한다.

■ 파손플랜 알아보기 

파손 플랜의 경우 보상(지원)금액이 35만원으로 아이폰의 높은 리퍼비용을 감안하면 10만원 본인부담금 외 보상금액 제외한 차액도 부담하게 되어 아이폰을 리퍼 받을 시 적지않은 금액을 지출하게 되지만 이 또한 역시 보험이 없이 리퍼를 받는 비용보다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애플케어플러스와 카카오페이 보험, 보험이 없는 경우 리퍼비용을 계산한 비교 자료도 만들어 볼 예정이다.

3. 아이폰 11로 보험가입 진행 하기 

일시납을 선택할 경우 할인혜택이 있으나 할인혜택이 크지 않아 월납으로 진행한다.

보험가입이 완료 되었다.

도난,분실(전손)보험의 필요성은 느끼지 못하여 파손플랜으로 가입을 완료 하였다.

보험가입을 진행 후 보험이 필요업다고 느끼는 경우 15일 이내에는 철회가 가능하다.

보험가입,취소,결제 등 일반 문의는 인바이유 고객센터 1644-9381 고객센터 전화연결을 통해 가능하다. 참고로 2가지 플랜 모두 가입하였다가 다음날 전화를 통해 바로 취소하고 환불 받은 뒤 당일 파손 플랜만으로 재가입을 진행해 보니 하루만에 모든 과정 진행이 가능하였다.

보상관련 문의는 보상전용 고객센터 1833-9120 이나 보상홈페이지 www.착한휴대폰보험.com, 카톡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착한휴대폰보험

본 상품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이용고객이 규약에 의해 회원자격을 얻어 가입한 상품으로 제휴 보험사 '메리츠화재'에서 보상을 진행합니다.

www.xn--vk1bu2qwvmurh7xbmvax7e.com

보상을 받게 되는 일이 생기면 보상처리 관련하여 리뷰를 추가할 예정이다.

보상신청 및 보상청구 서류 확인도 위 보상홈페이지 착한휴대폰보험.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

이상 카카오페이-메리츠화재 에서 출시한 착한휴대폰보험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보험 상품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이용고객이 규약에 의해 회원자격을 얻어 가입한 상품으로 제휴 보험사 '메리츠화재'에서 보상을 진행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