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잡지식,추천정보

Internet Explorer 8 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뜰 때

by BumPD 2011. 3. 2.
반응형
Internet Explorer 8 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는 표시와 연결 문제 진단이라는 화면이 나올 경우
조치방법 입니다.

[현상]

Internet Explorer 8을 사용 중 일부 링크를 열 때, "Internet Explorer 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고, F5키 등을 눌러 화면을 새로 고침하면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또는 Internet Explorer 8 설치하고 나서 [웹 조각 갤러리] 또는 [다른 추가 기능 가져오기] 즐겨찾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Internet Explorer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며 해당 페이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인]

이러한 증상은 인터넷 옵션의 변경된 설정 또는 add-on, ActiveX control 등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다음과 같이 2가지의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 해결 방법 1 : 인터넷 옵션 복원
- 해결 방법 2 : 관련 레지스트리 항목 추가

[해결 방법 1]

변경된 인터넷 옵션을 복원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세요.

2. 기본 메뉴에서 [도구], [인터넷 옵션]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Windows XP 기반 컴퓨터에서는 메뉴 모음에서 [도구]를 클릭합니다.

3. "인터넷 옵션" 화면에서 [일반] 탭을 클릭하고 검색 기록 아래의 [삭제]를 클릭하세요.


4. "검색 기록 삭제" 화면이 나타나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항목(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에 대해 [삭제]를 클릭하세요.


5. 이번에는 [고급] 탭을 클릭하고 나서 [원래대로]를 클릭하세요.

[원래대로]를 클릭하면 Internet Explorer 8 기본 설정 상태로 복원됩니다.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수행한 옵션이 있다면 복원 후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6. "Internet Explorer 설정 다시 설정"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시설정]을 클릭하세요.


7.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메시지가 나타나면 [닫기]을 클릭하세요.

8.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고 
Internet Explorer를 종료한 뒤 다시 실행하세요.

9. [다른 추가 기능 가져오기] 또는 [웹 조각 갤러리] 즐겨찾기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해결 방법 2]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메모장을 실행한 다음 아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으세요

Windows Registry Editor Version 5.0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EnablePreBinding"=dword:00000000

2. 바탕화면에 ie8_preb.reg 파일로 저장하고 [닫기]를 클릭하여 메모장을 닫으세요.


3. 실행 중인 Internet Explorer 화면이 있다면 모두 닫으세요.

4. 바탕화면에 저장한 ie8_preb.reg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계속]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5.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위 해결 방법을 이용하여 일부 링크를 열 때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레지스트리 키를 적용 시 Internet Explorer 8 브라우징의 속도에 다소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추가 해결 방법]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시작]을 클릭하고 [인터넷]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찾아보기]를 클릭하세요.


2. [다른 추가 기능 가져오기] 또는 [웹 조각 갤러리] 즐겨찾기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이는 설치된 추가 기능 중 일부와의 충동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다음 방법으로 문제가 되는 추가 기능을 찾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도구], [추가 기능 관리]를 차례로 클릭하세요.


4. "추가 기능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표시" 아래의 [모든 추가 기능]을 선택하세요.
화면 오른쪽에 설치된 추가 기능 정보가 나타납니다.


5. 게시자가 Microsoft가 아닌 추가 기능을 선택하고 화면 아래쪽의 [사용 안 함]을 클릭하세요.


6.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실행하고 문제가 발생되는지 확인하세요.

7.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위 단계 5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했던 추가 기능을 다시 [사용 함]으로 변경하세요.


8. 단계 5에서와 같이 게시자가 Microsoft가 아닌 다른 추가 기능에 대해 같은 방법으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세요.

9.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실행하고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세요. 이 같은 동작을 반복하여 문제를 발생시키는 
추가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10. 문제를 발생시키는 추가 기능을 찾았다면 이 기능을 [사용 안 함]으로 유지하여 더 이상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세요.


자료 내용 출처 : Microsof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