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잡지식,추천정보

Internet Explorer 8 사용 중 mshtml.dll 오류가 발생하고 비정상 종료되는 경우

by BumPD 2011. 3. 2.
반응형
Internet Explorer 8 사용 중 mshtml.dll 오류가 발생하고 브라우저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
jscript.dll과 vbscript.dll 파일 버전이 낮아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8에서는 Jscript 5.8 버전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일부 응용 프로그램 등에서 낮은 버전의 Jscript를 설치할 경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Internet Explorer 8을 제거 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1. [시작] , [제어판]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2. 제어판 화면이 나타나면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세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가 보이지 않을 경우 화면 왼쪽의 [제어판 홈]을 클릭합니다.
Windows XP의 경우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3.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 왼쪽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하세요.


4. 설치된 업데이트 목록에서 [Windows Internet Explorer 8]을 찾아 두 번 클릭하세요.

목록에서 Internet Explorer 8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아래의 추가 해결 방법을 참조하여 다른 설치 제거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5. 업데이트 설치 제거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하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계속]을 클릭합니다.


6. 설치 제거가 끝나면 나타나는 대화 상자에서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세요.


7.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 8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 Windows Vista용 Windows Internet Explorer 8 다운로드 사이트 



    8.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바탕 화면 등에 저장하세요.


    파일 다운로드 - 보안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9. 다운로드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세요.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실행]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계속]을 클릭합니다.

    Windows XP의 경우 다운로드한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10. Windows Internet Explorer 8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11. 사용 약관 동의 화면에서 [동의함]을 클릭하세요.



    12. [업데이트 설치] 확인란이 선택된 상태로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세요.


    13. 설치 완료 화면이 나타나면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세요.


    14.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면 Internet Explorer 8을 실행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동영상 보기]
    이제까지의 모든 해결 과정에 대한 동영상을 보려면 아래 재생  버튼을 클릭하세요.

    동영상 재생 중 화면을 두 번 클릭하면 "전체 화면 보기"가 가능합니다



    자료내용 출처 : Microsoft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