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수익모델 - 올블릿(Allblet) CPC 블로그 위젯형 문맥광고 서비스

by BumPD 2010. 9. 27.
반응형


올블릿은 현재 싸이블로그와 이글루스, 티스토리, 파란블로그 등 여러 블로그에 적용이 가능하고
광고 적용이 편리합니다. 싸이블로그와 이글루스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소스코드 편집
절차 없이
마우스 클릭만으로 바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고,
티스토리의 경우는 관리자메뉴에서 [플러그인] -  [올블릿 관리]를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그 밖에 직접 소스코드를 수정하여 올블릿 광고를 삽입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올블릿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올블릿 달기 메뉴를 통해 소스코드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올블릿에서 제공하는 광고 형식으로는 정사각형 광고와 가로형 광고 두가지가 있다.

올블릿을 통한 수익금은 수익금이 10,000원 이상이 모일 경우 자신의 계좌로
입금신청을 할 수 있다.

 

올블릿 회원 가입하기 - http://www.allblet.net/

0123


<allblet 서비스 소개 - 올블릿 사이트 소개>
"올블릿 서비스는 블로그에 직접 부착할 수 있는 위젯형 수익모델로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와 비견된느 문맥광고 서비스입니다"

올블릿은 2006년 각각의 블로그의 글들을 분석해 해당글과 관련이 있는 글들을 노출해 주는 서비스로 시작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블로거들을 서로 연결시켜주면서 블로거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후, 구글의 애드센스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유입되기 시작하면서 블로거들의 광고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기 시작하여,
그동안 축적된 문맥 분석 기능을 이용해 2007년 5월 올블릿에 광고를 부착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후 2년여간 CPC, CPM, CPA 등의 많은 광고 모델을 실험하면서, 국내의 블로그 광고 서비스에는 구글의 애드센스 같은
모델이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파악하고, 새로운 방식의 광고 서비스로 차츰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소수 파워블로거들과 전문 블로거들만이 주로 사용하는 서비스였던 블로그 문맥광고 서비스를, 좀 더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바꾸어 초보 블로거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돌고 진입장벽을 낮추었습니다.

또한 SK 컴즈와의 제휴를 통해 싸이블로그와 이글루스 블로그에서는 기존의 스킨 수정과 같은 어려운 작업 없이, 한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도록하여 블로거들에게는 쉬원 사용성과 더 많은 수익을, 광고주들에게는 더 많은 노출을 통한 효과 향상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싸이블로그와 이글루스 블로그 외에도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으로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파란 블로그와 각종 신문사와의 연동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올블릿을 쉽게 만나실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트래픽 펀드라는 개념과 올블릿의 모바일 서비스 등을 통해 국내의 블로그 및 컨텐츠 광고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올블릿 서비스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