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쇼핑,상품정보,리뷰

남성용 면도기 제조사별 비교 - Dorco(도루코), Gillette(질레트), Schick(쉬크)

by BumPD 2010. 9. 24.
반응형
남성용 면도기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은 크게 3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판매량은 많지 않지만 국산 브랜드로 매니아 층을 통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도루코(Dorco)사의 윈3, 엑시드4, 페이스6와 10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P&G사 질레트(Gillette)브랜드의 퓨전(Fusion), Mach3(마하3), 마지막으로 건전지 브랜드로 유명한 에너자이저(Energizer)사에서 인수한 브랜드 Schick(쉬크)의 쿼트로 시리즈가 있다. 
이 3가지 회사의 주력 제품에 대한 비교, 제품특징을 알아보자


국산제품의 자존심 도루코(DORCO). 1955년 창업하였고 118개국으로 수축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세계 최초로 6중날 면도기 'PACE'를 개발하였다.
국산브랜드로는 세계적인 면도기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제품의 품질로 자존심을 지키고 있으며, 주방용 칼과 가위, 문구용 칼과 가위로도 인기가 있다.
도루코 주력 면도기 제품으로는 EXCEED4, PACE6, XPEC3 등이 있다.
 EXCEED4(엑시드4)

 PACE6(페이스6)

 XPEC3(엑스펙 3) Nano

- 멀티레이어 하드코팅의 4중 면도날로 절삭력과 내구성이 강하다.
- 원 포인트 결합시스템, 오픈 카트리지, 탄성고무재질 가드바 등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편안한 면도를 느낄 수 있다.
- 엑시드4와 페이스6는 면도날 호환이 가능하다.
- 세계최초 6중날로 피부 손상을 줄여주고 강하고 완벽한 면도가 가능하다.
- 멀티레이어 하드코팅, 원 포인트 결합시스템, 오픈 카트리지, 올리브가 함유된 윤활밴드, 탄성고무재질 가드바 등 다양한 기술력이 적용되어 최상의 면도감을 느낌 수 있다. 
- 3중날 면도기로 피부에 자극을 줄여주면서 밀착된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 나노미터(100만분의 1mm)수준으로 입자화된 은을 면도날 코팅 시 표면에 고르게 입히는 기술을 적용하였다.
- 피부에 유해한 세균을 차단 해준다.

DORCO(도루코) 홈페이지 - http://kor.dorco.co.kr/


세계적인 면도기 제조화사 질레트(Gillette). 면도칼과 면도용품, 전기면도기로 유명하다. 1903년 처음르로 면도기를 생산하여 역사가 깊고, 여성용 면도용품과 두발 기구 등 분야에서도 세계 1위를 점유하고 있다. 필기용품과 수정용품, 치약, 구강 관리용품, 알카라인 건전지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2000년대 들어와 27개국 64개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200개 이상의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다. 2005년에 페브리즈, 팬틴, 비달사순, 헤드&숄더, 위스퍼, 프링글스로 유명한  P&G(프록터앤드갬블)사가 인수하였다.
주력 대표 면도기로는 질레트 퓨전(Fusion)과 마하3(Mach3)제품이 있다.
 질레트 퓨전, 질레트 퓨전 파워(Gillette Fusion)

 질레트 마하3, 마하3 파워, 터보(Gillette Mach3)

- 파워제품의 경우 배터리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미세진동으로 면도날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밀착면도가 가능하다.
- 5개의 파워글라이드 면도날이 정교하게 밀착되어 저자극으로 힘들이지 않고 면도 할 수 있다.
- 1단 정밀 면도날이 면도날 뒷면에 장착되어 면도하기 힘든 구레나룻이나 코밑 수염, 잔수염 정리까지 가능하다.
- 비타민E 성분과 알로에 외에도 오일 성분이 추가되어 부드럽고 편한 면도가 가능하다.
- 특허받은 균일코팅(Thin Uniform Telomer)공법으로 파워글라이드 면도날은 면도한 처음부터 끝까지 균일한 코팅면을 유지하여 자극없이 편안한 면도를 제공해 준다.
- 파워면도기는 부드러운 미세 진동을 면도날로 보내 단 한번의 면도로 밀착감과 완벽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 파워글리이드 면도날로 앏고 균일한 코팅면을 생성하여 면도가 끝 날 때가지 편안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
- 인디케이터 윤활밴드로 비타민E와 알로에가 첨가된 밴드가 면도날 수명 내내 일정하게 지속되 면도를 더욱 부드럽게 한다.
- 터보제품은 마찰방지 코팅공법과 다이아몬드 카본 코팅공법으로 일반면도날보다 훨씬 앏지만 내구성은 강화되어 피부자극을 줄이면서 밀착 면도가 가능하다.
- 3중 면도날의 점진적 배열로 각 날의 균형을 유지해 준다.

질레트(Gillette)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gillette.co.kr/

1925년 아이오원 J. 쉬크(Iowa J. Schick)가 매거진리피팅레이저라는 이름으로 설립하여 스테인리스 면도날ㅇ르 처음으로 상품화 하였다. 쉬크는 안전면도기에 연발총 원리를 도입하여, 인젝터식 면도기의 전신이라 할 수 있다. 2000년에는 제약회사인 Pfizer(화이자)에서 인수하였었으나, 2003년에는 건전지 전문 회사인 Energizer(에너자이저)사에서 인수하였다.
대표 주력 제품으로는 쿼트로4(QUATTRO) 시리즈가 있다.
 쉬크 커트로4(Schick QUATTRO), 쉬크 커트로4(Schick QUATTRO) 티타늄, 트리머

- 트리머 제품은 전동트리머로 4단계 길이조절 전동 트리머로 수염 및 눈썹, 구렛나루의 길이를 정리할 수 있다.
- 티타늄 코팅 4중날로 밀착면도가 가능하여 피부에 자극이 없고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하다.
- 디자인 커터(안전망을 부착한 정밀면도날)로 구렛나루와 코아래, 수염의 가장자리를 디자인 할 수 있다.
- 티타늄은 알루미늄의 3배 강도, 스테인레스의 60% 무게로 각종 의료기기/항공기의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 금속 알레르기,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다.
- 티타늄 코팅 4중날에 정밀 면도날을 더하여 매끄러운 면도가 가능하다.
- 정교한 4중날에 알로애와 비타민E가 함유된 윤활밴드로 얼굴 굴곡을 따라 밀착되어 부드럽고 기분 좋은 면도가 가능하다.

쉬크(Schick) 홈페이지 - http://www.schick.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