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유틸리티(프리웨어)

DAEMON Tools Lite 다운로드 - 무료 라이센스 버전

by 범피디 BumPD 2010. 7. 30.

가상 미디어 드라이브 생성 "DAEMON Tools Lite" v4.35.6 32/64 Bits
DAEMON Tools Lite 다운로드 - 무료 라이센스 버전 다운로드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사용자에 한해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프로그램 설치시 "DAEMON Tools 툴바"와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의 체크를 지워야 쓸모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CD나 DVD에 대한 각종 이미지 파일을 애뮬레이션하여 가상의 CD-ROM 드라이브의 역할을 하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주요특징

ClonCD, Nero 등의 CD/DVD 버닝 프로그램에서는 원본 CD/DVD 자체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이미지 파일의 생성이 가능합니다. 이 이미지 파일들은 애초에 CD를 반복적으로 읽지 않고 여러장의 CD를 만들기(버닝) 위한 중간 생성 파일로만 사용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는 물리적 CD를 별도로 삽입하지 않고도 CD가 삽입된 것처럼 속이는 동작을 하는 가상 CD 드라이브 프로그램들에 대한 매체로써의 기능이 더 확대되어 있습니다.

본 자료인 Daemon Tools도 가상적인 CD 드라이브를 시스템에 생성하고 CD 이미지 파일을 마운트하여 마치 CD가 드라이브에 삽입된 것과 같은 위장동작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CD 이미지의 에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가장 잘 알려진 프로그램으로 안정적이며, 지원하는 이미지 파일 포맷이 무척 다양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참고 사항]
SPTD는 Duplex Secure Ltd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스토리지 디바이스에 액세스하는 새로운 방식입니다. 기본적으로 SPTD는 스토리지 디바이스에 액세스하기 위한 다른 프로그램들(예. Adaptec 사의 ASPI, Micorsoft의 표준 SPTI 등)이 사용하는 다른 액세스 레이어와 비슷합니다.

구별되는 SPTD 만의 특징은 요즘들어 유행하는 유해한 3rd party filter driver나 다른 "rootkit(루트킷 : 해커들의 시스템 침입 도구)"의 위험 없이 장치에의 직접 컨트롤이 가능한 점입니다.

어떤 어플리케이션에 의한 혼란이 없도록 SPTD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언인스톨된 후에도 시스템에 남아있도록 디폴트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SPTD 버전이 이미 시스템에 존재하는 경우에는 새로 설치된 후에도 부팅 없이 사용됩니다. SPTD는 Windows 2000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만 지원됩니다.

[지원 포맷]
cue/bin
iso
ccd (CloneCD)
bwt (Blindwrite)
mds (Media Descriptor File)
cdi (Discjuggler)
nrg (Nero)
pdi (Instant CD/DVD)
b5t (BlindWrite 5)
isz (UltraISO)


실행 또는 설치방법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지시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려면 마지막에 시스템을 재시작해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작업표시줄의 트래이 아이콘에 Daemon Tools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여기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후에 "Device 0: "을 선택하여 이미지 파일을 마운트 할수 있게 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