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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2020. 12. 1~14)

by BumPD 2020.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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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2021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2020년 12월 1(화) 10:00부터 12월 14(월) 18:00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학부모가 온라인에서 취학통지서를 확인 후 해당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도록 2017학년도부터 시행되었으며, 취학아동의 보호자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취학아동의 보호자는 세대주, 부모, 조부모이며 자녀와 따로 거주하는 부모의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021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14년 1월 1일부터 2014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입니다.

 

온라인 제출 신청 후 출력을 원할 경우 민원결과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하며, ‘초등학교 입학생 필수 예방접종 안내문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의 경우 온라인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해당 동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인편 및 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전달받게 되며,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일에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의 경우에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취학예정아동과 함께 반드시 참석하시어 입학과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이용가능 기간 : 2020. 12. 1. 10:00 ~ 12. 14. 18:00 >

 

※ 1년 조기입학 또는 입학연기 신청은 2020.12.31(목)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민원 신청·발급 | 서울시 온라인 민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초ㆍ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7조에 의거한 취학할 아동의 보호자에게 취학통지를 하는 민원사무로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통지 및 취학할 초등학교로 제출합니다.온라

minwon.seoul.go.kr

관련문서  서울시,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12월1일부터 온라인으로 확인하세요`

 

서울시, &ldquo;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12월1일부터 온라인으로 확인하세요&rdquo;.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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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학통지서 신청 방법]

1.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클릭!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안내 내용 확인 후 하단 '확인'

2. 민원 신청·발급

- 민원사무 안내 확인 / 서식 및 안내문 다운로드 / 사전 동의 후 - 민원신청

3. 공인인증서/브라우저 인증(부모) 로그인 후 온라인

4.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 신청인 정보 입력

- 보호자 정보 입력

- 취학아동 목록 확인

- 취학 학교 확인 및 예비소집 일시 / 입학 일시 확인 

5.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완료

- 예방접종 안내문 다운로드

- 회사 등에 취학통지서의 증빙자료 제출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온라인취학통지서 신청기간에 미리 출력! 신청기간이 지난 후에는 온라인으로 출력 불가~(동주민센터 방문하여 취학통지서 재발급)

6. 신청결과 확인 및 취학통지서 증빙자료 인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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