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잡지식,추천정보

백신을 중복해서 사용해서는 안되는 이유?

by BumPD 2015. 4. 6.
반응형
백신을 중복해서 사용해서는 안되는 이유?

 

사실 백신을 중복해서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는 말은 자주 들었으나, 왜 백신을 중복해서 사용하면 안되는지에 대한 내용은 별로 들어본 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백신사 쪽에 '왜 백신을 중복해서 사용하면 안되냐고 물어봤고, 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언급하니, 백신 중복 설치한 뒤에 왜 고장나느냐에 대한 어이없고 징징 드립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요약하면

1) 시스템 리소스 사용량 증가로 인한 컴퓨터 속도 저하 현상 발생  
2) 시스템의 전반적인 걸 권장하는 위치(커널 쪽)에서 백신 상호 기능에 대한 프로그램 상의 조건부가 다양하다보니 생기는 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AV 제품 불안정 내지는 시스템 불안정 현상입니다. 자세한 건 아래의 글을 읽어보세요. 그나저나 잉카에서 자세히 답변을 해주군요

 


 

>> 잉카인터넷에 문의한 결과입니다.

현재 백신을 두개 이상 사용시 각각의 백신에서 실시간 감시가 실행되어 사용되는 프로세스가 높아져 PC속도가 저하될수 있습니다. 또한, 백신의 충돌의 경우 예를들어 설명해드리자면 2대의 차량이 1개의 주차공간이 있는 상황에서 한공간에 두대의 차량이 서로 들어가려고 했을때 사고가 발생되듯 프로그램도 이러한 부분으로 인하여 충돌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혹, A백신이 1번 자리에서 실행되고 있을 경우 B의 백신은 다른 액션을 취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이 되며 이는 프로그래밍 조건부에 따라서 TRUE(되냐?) 나 FALSE(안 되냐?) 2가지에 대해서도 해당 백신이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프로그래밍 입력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무조건 된다라고만 할 경우 안 되는 경우가 무언가로 부터 장애가 발생 되었을 경우 충돌이 발생 될수 있습니다. 위 내용 처럼 엄청난 경우의 수가 있으며 비슷한 백신을 사용할 경우 충돌 위험이 있기에 1개의 백신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주) Estsoft의 알약 쪽에 문의한 결과입니다.

대개의 보안프로그램들은 강력한 권한을 가지며 시스템 전체를 관장할 수 있는 위치에서 동작을 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의 이러한 특성은 시스템을 강력하게 통제해 보안성을 높이는 순기능을 발휘하지만, 오류가 발생할 경우 다른 일반 프로그램의 오류에 비해 훨씬 심각한 영향을 PC에 끼친다는 단점도 가집니다. 이것이 PC에 두 가지 이상의 백신제품을 동시에 설치하지 말아야 할 이유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알약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 Ahnlab에 문의한 결과입니다.(두 번 정도 중복해서 물어보니 이렇게 ㅎㅎ)

Anti Virus 제품들은 실시간 검사 기능에 의해 시스템의 리소스를 점유하게 되고 유사한 검사 행위를 하게되어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돌 문제를 미리 예측하기는 힘들며 충돌이 발생한 시점에(BSOD 발생 등)  메모리,커널 덤프등을 생성하여 분석해야 정확한 원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