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뉴스,이슈

2010 CJ마구마구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롯데-두산전 하이라이트

by BumPD 2010. 9. 30.
반응형

2010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롯데-두산전 하이라이트(2010/09/29)



플레이오프 1차전 양팀 감독 코멘트
[승장-롯데자이언츠 제리 로이스터 감독]

승장 제리 로이스터 감독이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힘겨운 승리 후 환한 미소를 지었다.

로이스터 감독은 2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두산에게 10-5로 승리한 뒤 투수 송승준과 김사율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로이스터 감독은 "선발 송승준이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던질 만큼 던져줬다. 특히 김사율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다음 경기에서도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로이스터 감독과의 일문일답.

-승리 소감을 말해달라

"아주 힘들게 싸운 경기였다. 두 팀은 절대 포기하지 않고 점수를 많이 내는 능력을 가진 팀이다"

-5회와 7회 번트작전을 냈는데

"간단하다. 첫번째 9번타자가 번트를 댄 것은 다음타자가 1번타자였기 때문이었다. 두번째는 보내기번트였다. 타점을 올린 타자가 다음에 있었다. 보내기번트 작전은 다음 타자가 타점 능력이 있을 때 사용한다"

-이대호의 활약에 대해 평가해달라

"이대호는 아주 좋은 경기를 해줬다. 경기 시작전에는 얼마나 기대해야 할지 몰랐는데 제대로 야구를 해줬다. 선상으로 가는 어려운 타구를 잘 수비했다. 그 타구들이 빠졌더라면 점수를 내줄 수 있었는데 잘 잡아줬다"

-선발투수 송승준은 오늘 어땠나

"송승준은 최선을 다한 모습을 보였다. 전체적으로 다른 선수들도 그런 노력을 해야 한다. 오늘 100개 던졌는데 아주 컨디션이 나빴던 상황에서 던질 수 있을만큼 던졌다고 생각한다. 너무 오래 던지게 했다는 생각은 안한다. 5회 끝나고 송승준에게 괜찮냐고 물어봤는데 괜찮다고 했다"

-오늘 송승준의 구위는 어땠나. 그 전에 바꿀 생각은 안했나

"구위는 좋았다고 본다. 볼넷을 한 두개 내줘 고비상황을 만들어주기는 했지만 그밖에는 좋았다. 구위는 평상시에 보여준 좋은 모습이었다. 계속 건강한 상태였다면 더 던지게 할 생각이었다. 중간계투 보다는 우리 팀 최고에이스인 송승준에게 계속 맡기는게 낫다고 생각했다. 김사율은 누구보다 잘해줬다. 그 선수 때문에 우리가 이길 수 있었다. 상대가 점수를 내려고 안간힘을 쓰는 상황에서 8회까지 잘 막아줬다. 투구수도 많지 않아 다음 경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패장-두산베어스 김경문 감독]
두산 김경문 감독이 마운드의 부진에 깊은 한숨을 쉬었다.

김경문 감독은 2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롯데에게 5-10으로 패한 뒤 진한 아쉬움을 내비쳤다.

김경문 감독은 "9회에 지는 과정에서 마운드가 허무하게 무너져 팬들에게 죄송하다"라며 "패배를 빨리 잊고 반격할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경문 감독과의 일문일답.

-경기 총평을 해달라

"8회까지는 좋은 경기였는데 9회에 지는 과정에서 마운드가 허무하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 두산팬들에게 죄송하다. 진 것은 빨리 잊어버리고 2차전 선발투수 김선우와 나머지 투수를 준비해서 반격할 기회를 만들겠다"

-선발투수 교체가 너무 빨랐다는 지적이 있는데

"결과적으로 지니까 선발투수 교체가 빨라보인 것이다. 임태훈의 모습을 봤듯이 감독이 보기에 정재훈이 제일 좋았고 승부수를 띄웠는데 5-5 동점을 내주는 모습이 좋지 않았다"

-내일 경기에서 선발포수를 교체할 것인가

"선발포수는 바꾸지 않고 계속 양의지로 갈 것이다. 타순은 약간 변화가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