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유틸리티(프리웨어)

윈도우를 USB로 CD영역 만들어 설치하는 프로그램 - UFDisk

by BumPD 2010. 9. 24.
반응형


UFDisk Utility 한글판 다운로드(USB부팅 / CD영역 만드는 프로그램)

USB CD영역만들기 관련 프로그램


AXIS OTI, HD Speed, mobile disk utility, skyexplorer, UCDExec, UFDiskUtility, usb부팅디스크, VPIDChk


이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USB 안에 윈도우 설치를 위한 CD영역을 만들 수 있다. CD영역을 이용한 윈도우 CD 이미지를 USB메모리로 만들어서 윈도우 설치가 가능하다. 단, 호환이 되는 USB 메모리와 호환이 되지 않는 USB 메모리가 있다.
USB 메모리를 컴퓨터에 꽂아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실행이 정상적으로 되면 호환이 되는 USB 메모리카드 이고 'Not Find Any Device'라는 경고 메시지가 뜨면 호환이 되지 않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D-ROM이 없는 컴퓨터나 대부분의 노트북, 넷북에 윈도우 설치를 하려고 할때 윈도우CD를 USB메모리로 만들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CD영역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프로그램 실행 후 메뉴에서 CD영역을 클릭하고, CD영역으로 사용하고 싶은 사이즈를 알맞게 설정해 주면 된다.
보통 윈도우CD가 1GB가 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넉넉하게 1GB정도로 설정해 주면 된다.
DVD이미지를 이용하려 한다면 8GB 정도의 메모리카드가 있는 것이 좋다.
영역을 설정해 주고 나면 ISO파일이 있는 경로를 선택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된다.
압축파일에는 메모리카드 로우포멧 유틸리티가 포함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