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잡지식,추천정보

코스트코(Costco) 매장위치/ 영업시간 / 멤버십 / 서비스 안내

by BumPD 2010. 9. 22.
반응형

코스트코 코리아 - http://www.costco.co.kr/
지점 : 양평점,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상봉점, 일산점, 부산점

(COSTCO WHOLESALE)코스트코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고품격 브랜드 상품을 가장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수백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코스트코는 편리하고 전문화된 부대시설, 특별한 회원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1976년 프라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미국 샌디에고 모레나 대로에 개조한 비행기 격납고에서 처름 사업을 시작하였다.
1983년, 새애틀에 코스트코의 첫 번째 매장이 개점 하였고, 6년 만에 매출이 제로에서 30억 달러로 성장한 최초의 기업이 되었다. 1993년 코스트코와 프라이스 클럽이 합병되면서, 프라이스 코스트코 라는 이름으로 206개 매장에서 연 16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코스트코의 경영 철학은 단순하다.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들에게 돌려 드린다는 개념. 코스트코의 수많은 회원 기반, 대규모의 구매력과 끊임없이 효율성을 추구하는 회사의 욕구가 결합해 회원들에게 가장 좋은 가격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1997년 코스트코로 변경한 이후 전세계적으로 53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매장위치 및 영업시간(매장위치 안내 바로가기)
- 오전 10:00 ~ 오후 10:00(월요일 ~ 일요일)
- 휴무일 : 1/1, 설날, 추석
- 휴무전일 영업시간 : 오전 10:00 ~ 오후 07:00
양평점, 양재점 영업시간
- 오전 09:00 ~ 오후 10:00(월~일)
- 휴무일 : 타점과 동일
- 휴무전일 영업시간 : 오전 09:00 ~ 오후 07:00

보증 및 반품정책
- 상품보증제 : 상품구입 후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 회원보증제 :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연회비 전액 환불이 된다.
- 모든 일반 개인용 컴퓨터 및 노트북에 대해 코스트코의 반품정책은 구매일자로부터 6개월 이내에 가능하다. 구매일로 부터 6개월 이후에는 모든 서비스 및 기술적인 지원이 컴퓨터를 제조한 회사에서 보증하는 보증한도 내에서 해당 제조사가 직접 지원을 한다.

멤버십 서비스(비지니스 회원, 골드스타 회원, 코스트코 삼성 제휴 신용카드)
 <비지니스 회원권>
<골드스타 회원권> 
<삼성 제휴 신용카드>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등록법인 및 개인사업자, 비영리기관 및 정부기관이 가입 가능하다.
연회비는 30,000원으로 배우자 카드 1매 포함, 2명의 회원권이 제공된다. 비지니스 회원 카드를 추가할 경우 회비는 25,000원 이고 역시 배우자 카드 1매가 추가 포함된다. 비지니스 회원 가입시 사업자등록증 사본으 제시해야 한다.
 만 19세이상의 일반 개인이 가입할 수 있으며, 골드스타 회원의 연회비는 35,000원이다. 배우자 카드 1매가 포함된다.
 코스트코 회원에 한해 코스트코 삼성 제휴 신용카드를 전국 모든 코스트코 매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내용 코스트코 삼성 제휴 신용카드 신청 시 다음 해부터 삼성카드 연회비가 면제 된다.(단, 첫 해 연회비는 정상청구, 매년 1회 이상 코스트코에서 결제시에 해당되며 해외겸용카드는 제외된다.) 또한 삼성카드로 코스트코 갱신연회비 자동납부가 가능하다.

제품 및 서비스
가정용품, Outdoor용품, 규격식품, 신선식품 등
가정용품으로는 보석류(다이아몬드 반지, 목걸이, 팔찌, 명품시계)와 의류(유명브랜드 상품), 건강 & 미용(샴푸, 비누, 칫솔, 면도제품, 로션, 화장품, 비타민, 일회요 밴드, 기저귀, 향수 등), 사무용품(책상, 사무용가구, 종이류, 패드, 각종문구류, 파일서류함, 간이테이블 등), 시즌용품/완구, 서적과 미디어(국내서적, 수입서적, DVD, 비디오, 음악CD, PC소프트웨어 등), 소형가전(가스레인지, 주방용 조리대 등), 가전, 가정용품, 가구(침구, 오리털이불, 조리도구 등), 컴퓨터 및 가전제품(DVD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컴퓨터, 스캐너, 팩스, 스테레오 장비, 미니오디오 플레이어 등), 잡화(접시, 젓가락, 포크, 나이프, 냅킨, 화장실용 휴지, 키친타월, 미용티슈, 세탁비누, 식기세척기용품, 클리너, 광택제, 주택관리용 물품 등)이 있다.
Outdoor용품으로는 정원용품(화초, 비료, 정원 손질용 도구, 야외 테라스 가구, 바비큐 기구 등), 하드웨어/수납용품(공구, 사다리, 컴프레셔, 고압세척기 등), 스포츠용품(스노우보드, 골프용품, 자전거, 캠핑용품 등), 자동차용품(오일, 화학용품, 자동차 클리너, 배터리, 타이어, 각종 차량 액세서리 등)이 있다.
규격식품으로는 냉동 제품, 스낵 & 캔디, 가공식품, 주류 등이, 신선식품으로는 신선정육 & 선어, 신선과일, 야채, 후레쉬 베이커리, 후레쉬 델리 등이 있다.
그 밖에 회원의 편의를 위해 신속한 1HP 사진현상 서비스와 유명브렌드 타이어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 장착해 주고, 밸런싱 및 펑크 수리를 해주는 타이어 센터푸드 코드에서는 갓 구운 피자, 점보 핫도그, 조개스프, 스무디, 커피라떼, 무한정 리필이 가능한 음료수 등이 고품질 재료로 신선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코스트코에서는 다양한 양질의 상품을 자사 브랜드인 커클랜드(Kirkland) 시그니춰로 만날 수 있다. 여행용 가방, 아기 물티슈, 의류, 스낵, 생수 등 여러 종류의 엄선된 상품이 커클랜드 시그니춰 라는 브랜드로 제공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