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뉴스,이슈

설 맞아 서울사랑상품권 대구모 발행 "서울페이+" 이달 출시

by BumPD 2022. 1. 5.
반응형

<이미지출처 : 서울시>

서울시와 자치구들은 2022년 설 명절을 앞두고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울사랑상품권을 대규모로 발행한다.

서울시는 서울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업체를 새롭게 선정하고 모바일 앱을 통한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달 중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 전용 "서울페이+(서울페이플러스)" 앱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행정 알림 서비스 등을 결합한 생활경제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설 연휴를 앞두고 서울사랑 상품권은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자치구별로 시차를 두고 발행된다. 총 발행 규모는 4000억원 안팎이며, 소비자들은 일정 한도 내에서 상품원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동안 서울사랑상품권은 계좌를 통한 현금 구매만 가능했으나,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이 현재 제로페이 가맹점 26만 곳에서 카드 가맹점 53만 곳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상품권 사용처의 경우 소상공인 가맹점 45만 곳으로 제한할 계획이라고 한다.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앱 7개[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사랑상품권을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은 모두 7개 이며, 이달 출시 하는 '서울페이+' 앱을 비롯하여, '신한플레이', '신한 쏠', '티머니페이', '머니트리',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등이다.

서울페이+ 앱의 경우 이번달20일 부터 설치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톡을 이용한 결제는 5월부터 가능하다. 소비자들이 기존 앱에서 사용하던 상품권 잔액은 신규 앱을 설치할 경우 다음달 28일까지 자동 이관된다.

앞으로 모바일을 이용한 결제방식도 편리해 진다고 한다. 현재 제로페이의 경우 QR코드를 소비자가 스캔한 뒤 결제금액을 직접 입력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하고 있어 다른 간편결제 시스템보다 불편했지만, 향후 NFC결제,터치결제 등 방식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한다.

관련기사 ▶ 내년부터 서울사랑상품권 신용카드로도 구매··· 사용처 53만개로 확대(2021.12.13. 내 손안에 서울)

 

내년부터 서울사랑상품권 신용카드로도 구매…사용처 53만개로 확대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