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잡지식,추천정보

구글 애드센스 - 미국 세금 정보 제출 설정하기

by BumPD 2021. 6. 25.
반응형

2021년 6월 1일 부터 구글 애드센스 세금에 대한 정보가 반영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방문 시 지급 정보에 세금 정보가 제출 되지 않을 경우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세금 양식이 만료되어 계정이 보류 상태가 되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세금 정보를 업데이트해 주세요.

라는 알림이 표시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관리를 통해 세금 정보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결제 프로필 및 국가에 따라 세금의 징수, 원천징수, 신고 방식이 결정됩니다. 라고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미국 세금 정보 보고 및 원천 징수

미국 세금 정보 제출

중요:Google은 세금 문제에 관한 조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세무 문제와 관련한 도움을 받으려면 세무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거주 지역에 따라 Google에서 사용자의 세금 관련 정보를 수집해야 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 세금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Google 결제 센터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가 세금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세금 정보의 경우 미국 이외 구글 애드센스 이용자에게는 필수 정보 이며, 한국에서 블로그 및 유튜브에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운영하시는 분들은 모두 해당되는 사항 입니다.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6/1 부터 애드센스에서 발생하는 전체 수익에 24%를 세금으로 부과해야 합니다.

세금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미국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30%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미국 수익의 30%로 미국을 타겟으로 하는 영어블로그나 미국에서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납부해야 하는 세금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금정보 추가하기(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지급 메뉴를 통해 세금정보를 추가 합니다.)

미국 세금 정보 입력(개인)

- 계좌 유형은 무엇인가요? : 개인

- 미국 시민 또는 거주자인가요? : 아니요

- W-8 세금 양식 유형을 선택하세요. : W-8BEN: 미국 외 국가의 개인이 주로 사용하는 양식이며 조세 조약 혜택을 신청할 때도 사용됩니다.

위 항목 선택 후 W-8BEN 양식으로 이동

① W-8BEN 세금양식 입력

W-8BEN 세금 양식 정보 입력 시 선택사항은 입력하지 않고 개인 이름과 국가/지역만 입력합니다.

- 개인 이름 : 영문 이름(여권 이름)

- 시민권을 보유한 국가/지역 : 대한민국

② 주소입력

도/시, 도시는 선택을 통해 입력해 주시고 나머지 주소는 영문으로 입력해 줍니다.

③ 조세조약 

미국에 살고 있지 않는 개인으로 아니요를 선택 합니다.

④ 문서 미리보기

문서 미리보기에서 입력 된 이름, 주소 등을 확인 후

생성된 세무 서류를 본인이 알고 있는 한도 내에서 검토했으며 서류가 진실되고 정확하며 완전함을 확인합니다.체크 합니다.

⑤ 증명서

내 서명 실명 란에 입력한 영문 이름을 기입하고 

예, 본인이 서명란에 기재된 당사자이며 직접 이 양식을 작성합니다.선택 합니다.

⑥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에 를 선택하고 

상태 변경 진술서의 경우 이전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 대금을 지급받은 적이 없는 경우 첫번째 항목 선택,

이전에 대금을 지급받은 적이 있다면 두번째 항목을 선택 합니다. 두번째 항목 선택 시 위증시 처벌을 받는다는 조건에 대한 동의도 필요합니다.

①~⑥ 항목을 모두 임력하신 경우 미금 세금 정보 승인 상태가 확인 되며 W-8BEN 양식 작성이 완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