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지식창고/잡지식,추천정보

윈도우7, 윈도우8 -> 윈도우10 업그레이드 / 윈도우10 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받기

by BumPD 2019. 11. 11.
반응형

윈도우7, 윈도우8 -> 윈도우10 업그레이드 / 윈도우10 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받기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받기

:: 윈도우 7 (Windows 7) 기술지원서비스(EOS) 종료 안내 :: 

▶ https://www.microsoft.com/ko-kr/win7eos 

 

- 2020년 1월 14일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PC 운영체제인 윈도우(Windows) 7의 기술 지원이 종료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윈도우7 지원 종료 공지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57281/windows-7-support-will-end-on-january-14-2020

- 기술지원이 종료되면 새로 발견되는 보안취약점에 대해서는 보안조치가 불가능하여 이를 악용한 개인정보 유출, 랜섬웨어 감염 등 보안위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해킹 등 사이버침해사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시고자 할 경우 2020년 1월 14일 이전까지 다른 운영체제(하모니카OS, 구름OS, Red Hat, CentOS, fedora, TIZEN, ubuntu, LinuxMint 등)로 교체하거나 상위버전(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도 위험한가요?

- 신규 보안 취약점이 출현하면, 백신 프로그램만으로는 운영체제의 근본적인 취약점이 해결 되지 않아 안전하게 컴퓨터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 실제로 2017년 발생한 워너크라이 사태의 경우 보안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윈도우 시스템(PC, 서버 등)의 보안 취약점을 악용하여 공격에 악용되었습니다.

□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와 관련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 118

 또한, 정부는 개방형 운영체계인 [하모니카 OS], [구름 OS]의 보급·확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하모니카OS : https://hamonikr.org/

- 구름OS : https://gooroom.kr/

- MS 고객센터 ☎ 1577-9700

 

::::: 윈도우7, 윈도우8 정품 이용자 일경우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받기 :::::

PC(노트북) 구입시 윈도우 정품 시티키 스티커가 붙은 PC일 경우

해당 컴퓨터에 깔린 윈도우7, 8을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정품 사용자에 한해서 윈도우10 출시 초기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을 두고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 했었는데요. 공식적인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은 종료 되었지만, 현재 사용하는 PC가 윈도우7, 윈도우8 정품이 맞다면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이 지원이 종료 되어도 계속 사용은 가능하지만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윈도우10 사용이 필요하신 분은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업그레이드 받으세요.

컴퓨터에 붙어 있는 스티커 시디키로 재설치도나 윈도우7으로 복구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1.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10 다운로드 사이트 방문

:: 윈도우 10 (Windows 10) 다운로드 사이트 ::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방문 후 [지금 도구 다운로드] 클릭

2. 다운 받은 프로그램 실행 후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선택

3. 윈도우7, 윈도우8 이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