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기타

[U35S] Windows 10 지원 바이오스 (펌웨어)

by BumPD 2017. 2. 1.
반응형

*본 바이오스는 U35S 제 전용 이며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바이오스의 적용은 필수가 아닌 Windows 10 사용하시고자(새로 설치하시는 분들만 사용하시는 선택 옵션입니다.
해당 바이오스는 다른제품에 적용이 불가능하며 적용시 노트북이 전원불가 또는 오동작하게 됩니다.
위 사항을 무시하시고 강제로 설치를 진행하셔서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실 경우 소비자 과실로 유상처리 됨에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또한 직접 바이오스 업데이트 진행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하지 않거나업데이트  전원 차단 등의 이유로 발생할  있는 제품의 이상에 대해서도 역시 소비자 과실 유상처리되므로직접 진행이 힘들거나 어려우신 분들은 반드시 센터를 내방하셔서 안전하게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이오스 다운로드<<<

u35s.exe



=============================================================================



#바이오스 업데이트 방법


바이오스 업데이트는 반드시 어댑터를 연결하고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수한 상황을 대비해 25%이상 충전된 노트북 배터리를 장착하여 진행해주시면 더 안전합니다.


1. DOS 부팅이 가능한 USB를 준비합니다.

(DOS부팅 USB 없으신 분들은 이쪽 링크를 클릭해 USB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2. 만들어진 DOS부팅 가능한 USB에 다운받은 바이오스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어 

별도의 폴더없이 파일들을 넣어줍니다.



3. USB포트에 해당 DOS부팅 USB를 연결하고 재부팅이나 전원을 넣어

윈도우 부팅 로고가 나오기전에 F2키를 연속적으로 눌러 바이오스 화면에 진입합니다.

바이오스에 진입 후 키보드 방향키를 이용해 Boot 탭으로 옮겨 아래 UEFI Setting으로 진입합니다



4. UEFI Boot Enabled상태로 되어 있다면 Disabled로 바꿔주시고 

Exit탭으로 이동하여 Save Changes and Reset, Yes 선택하여 재부팅합니다.

원래 Disabled로 되어있는 분들은 변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재부팅되면 한성로고화면에서 F7키를 연속적으로 눌러 부팅 디바이스를 고르는 화면이 나오면 앞서 제작했던DOS부팅 USB를 선택하여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USB명칭은 사용하시는 USB에 따라 다릅니다)



6. 잠시 기다리면 DOS로 부팅이 됩니다프롬프트에 숫자 1을 타이핑하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7. 잠시 기다리시면 노트북 전원이 꺼지고 곧이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옵니다.

(전원이 들어온 이후 상태에서는 쿨러가 최고rpm으로 지속적으로 돌 수 있습니다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니니 차분하게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8. 전원이 다시 들어오면 다시 5번에서 진행한 것과 같이 F7키를 눌러준후 DOS부팅 USB를 다시 선택해 줍니다.



9. DOS로 부팅이 되면 이번에는 프롬프트에 숫자 2를 타이핑하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10. 자동적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진행되므로 차분히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업데이트 중 절대로 전원을 차단하지 마십시오.


11.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끝나면 자동적으로 전원이 차단됩니다이 상태에서 DOS부팅 USB, 어댑터와 배터리를 본체에서 분리하고 5~6초 후 어댑터를 본체에 장착해 줍니다.



12. 다시 전원을 켜면 일정시간 후에 화면이 나타납니다그림과 같이 두 번의 메시지가 차례로 지나가니 엔터키를 눌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잠시 기다리면 자동적으로 재부팅하고 한성로고화면이 뜨면 F2를 눌러 바이오스로 진입합니다.




13. 바이오스 메인화면에서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합니다버전이 맞는 것이 확인되었으면 Exit탭으로 이동하여 Load Setup Defaults를 선택하여 엔터키를 눌러준 후 Save Changes and Reset, Yes를 진행해 줍니다.



14. 만일 4번 부분에서 UEFI Boot Enabled에서 Disabled로 바꿔주신 분들의 경우 재부팅하면 F2키를 눌러 바이오스에 진입하여 UEFI Boot를 원래대로 Enabled로 변경해주시고 Exit탭으로 이동하여 Save Changes and Reset Yes를 진행해 줍니다.

업데이트 하시기 전 UEFI Boot가 원래 Disabled였던 분들은 이 부분은 진행하실 필요 없습니다.

 


15.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수고많으셨습니다.

반응형

댓글